오는 5월부터 110번만 누르면 상담원을 통해 정부민원을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운영의 위탁사업자로 한국인포서비스(주)와 (주)엠피씨를 선정하고, 7일부터 상담원교육에 들어갔다.
업무교육과 CS교육 등 7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총 60명의 상담원이 투입되며, 앞으로 전화량 증가에 따라 인원을 늘려 최대 120명까지 상담원 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충위는 3월말부터 5월초까지 충청권을 대상으로 정부민원안내콜센터를 시범운영하고 5월부터 전국 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지역에 상관없이 대표번호 110번 하나만 기억하면 되고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을 받으며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하고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해 준다.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도 이뤄진다. 외국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정부 기관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나 다양한 특수번호(129, 132, 1350 등 48개)는 인지도가 떨어지고, 민원의 정확한 취급기관이나 부서를 알아내기 어려운 혼란이 있어왔는데, 고충위의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하면 이런 혼란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운영의 위탁사업자로 한국인포서비스(주)와 (주)엠피씨를 선정하고, 7일부터 상담원교육에 들어갔다.
업무교육과 CS교육 등 7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총 60명의 상담원이 투입되며, 앞으로 전화량 증가에 따라 인원을 늘려 최대 120명까지 상담원 인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충위는 3월말부터 5월초까지 충청권을 대상으로 정부민원안내콜센터를 시범운영하고 5월부터 전국 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지역에 상관없이 대표번호 110번 하나만 기억하면 되고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을 받으며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하고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해 준다.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도 이뤄진다. 외국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정부 기관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나 다양한 특수번호(129, 132, 1350 등 48개)는 인지도가 떨어지고, 민원의 정확한 취급기관이나 부서를 알아내기 어려운 혼란이 있어왔는데, 고충위의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하면 이런 혼란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정부민원 ☎110번으로 해결하세요”
글쓴이 : 코비캡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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